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생활 > 등록·증명서 > 등록(등록금납부)

등록(등록금납부)

인쇄하기

매학기 지정된 기간 내 등록금 납부

등록시기

1학기는 2월말 경,, 2학기는 8월말 경

납부방법

* 재학생, 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장학생, 일부과목수강자 : 등록금 고지서를 인쇄 또는 조회 한 후

  • 고지서상 학생별 우리은행 지정계좌 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 입금]
    - 지정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가지고 지정은행(우리, 농협) 방문 후 납부
  • 납부시간 : 은행영업일 09:00 ~ 16:00(평일만 가능, 단, 계좌이체는 24시간)
  • 우리은행 지정계좌번호는 학생별로 다르므로 고지서를 확인 후 납부해야 합니다.
    - 지정계좌번호는 학기마다 달라지며, 1회만 사용가능한 가상계좌입니다.
  • 등록금 납부금액은 "필수"사항이며, 학생자치회비는 "선택"사항입니다.
  • 학생자치회비를 납부 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하셔야 합니다.
  • 카드납부 불가능

분할납부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은 매년 2,8월 초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승인된 자에 한하여 회차별 납부기간에 등록금 납부하면 됩니다.
  • 회차별로 동일한 등록금 지정계좌번호를(우리은행) 사용하며 납부금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1회차 미납시 자동취소되며, 1/4선까지 전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 2~4회차 미납시 미등록 제적처리되며, 기납부한 등록금은 학교재정으로 귀속됩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자가 휴학을 하려면 미납회차 등록금을 완납(전액납부)를 해야 합니다.
  • 일반휴학시 등록금은 학교재정으로 귀속되며, 복학시 전액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단, 군입대의 경우에도 완납하고 휴학이 가능하며 복학학기 등록금으로 대체됩니다.

고지서출력

  •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로그인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등록학기 선택 → 등록금고지서 인쇄
  • 학교홈페이지(www.inhatc.ac.kr) 주요서비스의 등록금고지서를 클릭하면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으로 접속됩니다.

등록확인(증명서출력)

  •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로그인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 상세보기 → 조회 및 출력하기(우리은행 입금 당일, 타 은행 입금 후 1~2일)

유의사항

  •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학칙에 따라 미등록제적 처리됩니다.
  • 조기복학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및 일부과목 수강생은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을 하고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액을 확인 후 다음날부터 납부합니다.
  •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에 대하여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하오니 확인 바랍니다.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장학금은 소멸됩니다. (종합정보시스템 → 장학 → 장학금수혜에서 확인)
  • 군복무를 마친 예비역 학생은 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 완료 후에 종합정보시스템 병사란을 클릭하여 군번 등을 입력하여 예비군 전입신청을 필히 해야 됩니다.

문의전화 (032-870-****)

  • 등록금 납부, 교육비납입증명서 관련사항 – 재무팀(2071~3)
  • 학생자치회비 관련사항 – 학생팀(2052~3)
  • 장학금/학자금/휴,복학/자원퇴학 관련사항 – 학생서비스센터(2641~6)
  • 수강신청관련사항 – 교무팀(2033~2034)
  • 예비군관련사항 - 예비군대대(2116)
  • 학사 및 기타 일반사항 – 해당학과 사무실

자주하는 질문

* 질문을 클릭하시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질문재학생 등록금 납부기간은 언제입니까?

답변

1학기는 2월말 경, 2학기는 8월말 경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 하셔야 하며, 부득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한 학생은 별도의 등록안내 공지를 참조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질문등록금고지서는 집으로 발송하지 않나요?

답변

발송하지 않습니다.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조회하거나 출력하여야 합니다.

질문등록금 고지서는 어디서 출력합니까?

답변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로그인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등록학기 선택 → 등록금고지서 인쇄

질문등록금을 꼭 은행에 가서 납부해야 하나요?

답변

직접 은행에 가지 않더라도 고지서를 출력하여 금액 확인 후 전국 모든 은행 ATM,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여 본인의 우리은행 지정계좌(학생명의, 일회성 등록금 입금계좌)로 입금하는 방법과 계좌이체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등록금 납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로그인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 상세보기 → 조회 및 출력하기(우리은행 입금 당일, 타 은행 입금 후 1~2일)

질문가상계좌에 입금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입금해야 할 금액은 수업료 또는 수업료와 학생자치회비 합산금액으로 정확하게 입금하지 않거나 납부 시간 외 계좌이체, 입금 또는 주말, 공휴일에는 입금되지 않습니다.

질문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까?

답변

현재 카드로는 등록금 납부가 불가합니다. 참고로 등록금 납부액은 카드사용,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에 해당되지 않으며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교육비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등록금을 내고 휴학할 수 있나요?

답변

가능합니다. 일반휴학은 수업일수 1/4선 이내, 군입대 휴학은 수업일수 3/4선 이내에 휴학할 경우 복학하는 학기 등록금으로 대체됩니다.

질문휴학할 경우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나요?

답변

수업일수 1/4선까지는 등록금 납부여부와 상관없이 휴학이 가능합니다.

질문등록금 환불은?

답변

등록금 환불은 자퇴할 경우에만 반환되며 휴학했을 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질문자퇴자는 등록금 환불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수업일수에 따라 환불이 됩니다. 만약 휴학하고 나서 자퇴할 경우에는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 휴학일자를 기준으로 환불이 됩니다. 자퇴신청서를 작성하고 지도교수, 학과장 상담 및 서명을 받은 후에 은행계좌사본, 신분증을 지참하여 학생서비스센터에 접수하면 됩니다.

질문연말정산에 필요한 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답변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로그인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 상세보기 → 조회 및 출력하기(우리은행 입금 당일, 타 은행 입금 후 1~2일)

질문등록금고지서 화면이 안보이고 인쇄도 안되요?

답변

인터넷익스플로러(IE) 11이상 및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정상 작동되며, 화면 해상도 1600*900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최신브라우저 다운로드 : 크롬(Chrome), 인터넷익스플로러(IE) 11 이상) 시스템 문의 사항은 전산정보센터(032-870-2111)로 연락바랍니다.

질문분할납부 신청시기는 언제인가요?

답변

매년 2,8월 초이며, 학생포털에서 공지사항의 분할납부신청안내를 참고하세요.

질문분할납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에 로그인 후 등록->분할납부관리->분할납부신청 메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질문분할납부 회차별 지정계좌번호는 달라지나요?

답변

지정계좌번호는 동일하므로 회차별 납부기간에 입금하면 됩니다.

질문분할납부 등록금 고지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답변

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에서 출력하며,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하실 경우에는 매회차별 고지서를 납부기간에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질문분할납부 미납회차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며, 기 납부한 등록금은 학교재정으로 귀속됩니다. 단, 1회차 미납시에는 자동취소가 되고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질문분할납부 미납 중 휴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미납회차 등록금을 완납해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질문분할납부 미납 중 군입대 휴학을 할때도 나머지 등록금을 내야 하나요?

답변

미납회차 등록금을 완납해야 입대휴학이 가능합니다.

질문분할납부 중 자퇴를 하면 돌려받는 등록금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자퇴시점을 기준으로 반환금을 산정합니다.

질문분할납부 중 미납회차 등록금을 일시에 납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분할납부 취소원을 방문 접수하고 일시납부 안내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질문분할납부를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학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취소시기에 분할납부취소원을 접수하면 됩니다. 단, 분납 1회 미납 시 자동취소되고 전액납부자로 변경됩니다.

콘텐츠 관리자

담당자정보

부서 :
학생서비스센터
담당자 :
조한호
전화번호 :
032) 870-2644
최종수정일
2017.10.17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