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


사회실무계열

인쇄하기

재생이 되지 않는 사용자 분들께서는 면접진행안내 동영상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 면접진행안내 동영상 다운로드 ]

동영상 대본보기

면접일정선택

면접대상학과에 지원한 학생들은 원서 접수 시 본인이 직접 면접일시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본인이 선택한 면접일시는 변경할 수 없다는 것! 명심하세요!
그리고, 면접을 위해 또 한가지 선택해야 하는 것!
면접 때 입을 티셔츠의 사이즈를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험표를 출력, 본인이 선택한 면접일시를 다시 한 번 꼭 확인하세요!

면접준비물

면접 때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은 반드시 사진과 생년월일이 기재된 것 이여야만 합니다.
그 예로는 사진이 부착된 고교학생증, 주민등록증,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여권, 상공회의소 등에서 발행한 국가기술자격증 입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신분증의 사진은 임의로 교체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용모와 복장

면접의 공정성과 수험생들의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우리대학에서는 면접 시착용할 티셔츠와 실내화를 제공합니다.
면접시 여학생의 경우 상의는 우리대학에서 제공한 티셔츠를 허리춤에 넣어 입고 하의는 무릎 위 10cm 정도의 치마를 개별적으로 준비합니다.
또한 살구색 스타킹을 착용해야 합니다.
면접 시 여학생 복장의 부적절한 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남학생의 경우에도 상의는 우리대학에서 제공한 티셔츠를 허리춤에 넣어 입고, 바지는 개별적으로 준비합니다.
면접 시 남학생 복장의 부적절한 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머리모양의 경우, 여학생은 이마와 귀가 보이는 단정한 머리를 하면 됩니다.
긴머리의 경우엔 뒤로 묶어 단정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면접 시 여학생 머리모양의 부적절한 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화장은 밝고 청결한 인상을 주기 위해 기초화장 정도만 합니다.
진한 색조화장은 학생답게 보이지 않고 어색해 보여 면접 시 감점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점~ 명심하세요!

집결 및 면접물품배부

본인이 선택한 면접일시에 맞추어 집결장소에 집결한 후, 차례대로 입장하면서 e-밴드를 착용합니다.
그 다음, 물품 배부장에서 원서 접수 시 신청했던 사이즈의 티셔츠와 실내화, 보관백을 수령합니다.

면접접수

접수장에서는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 사진을 촬영합니다.
사진촬영은 면접 부정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예쁜 표정보다는 단정한 자세로 사진촬영에 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e-밴드의 바코드를 입력 하면, 신분확인과 접수 절차가 모두 끝나게 됩니다.

면접대기장

대기장에서는 탈의실에서 면접 티셔츠로 갈아입은 후 슬리퍼를 신고, 탈의한 옷과 소지품은 보관백에 담습니다. 보관백을 들고 순서대로 의자에 앉아서 조용히 면접을 준비합니다.
대기장에서는 면접에 앞서 면접안내 영상을 시청하게 됩니다.
면접안내 영상에는 면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집중해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실등록

등록장에서는 입실한 순서에 맞춰 개인 소지품을 담은 보관백을 지정된 장소에 차례대로 내려 놓습니다.
그다음, 입실순서대로 번호표 목걸이를 받아 목에 건 후 e-밴드를 체크하고 생년월일 여섯자리를 입력하면 면접장 입실등록이 끝납니다.
면접은 다섯 명이 한 조가 되어 그룹면접을 보게 됩니다.
단, 항공운항과는 일곱명이 한 조가 됩니다.

면접보기

대기하고 있던 5명은 순서에 맞춰 밝은 표정으로 입장합니다.
1번이 문을 열고 들어가 5번이 문을 닫습니다.
자신의 자리에 바르게 서서 면접관을 향해 미소를 짓습니다.
1번의 구령에 맞춰 “안녕하십니까?”로 다함께 인사합니다.
1번부터 차례대로 지원 동기, 취미, 특기 등의 자기소개를 밝은 표정으로 자신감 있게 발표합니다. 정중한 어휘나 겸손한 표현을 사용하여 진솔하게 말 합니다.

여기서 잠깐!
면접장에서는 면접의 공정성을 위하여 자신의 이름이나 수험번호를 절대 말하면 안됩니다.
순서대로 면접관의 개인질문을 받고 대답합니다.
개인에 대한 질문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평이한 내용이므로 긴장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면접이 끝나면 다시 1번의 구령에 맞춰 다 함께 “감사합니다”로 인사한 후 순서대로 퇴장합니다.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면접위원의 시선이 머물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끝까지 성의를 다합니다.
퇴실 후에는 등록장에 번호표를 반납하고 각자의 소지품을 잊지 말고 꼼꼼히 챙겨 귀가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 퀵 타임 무비 플레이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