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 > 대학소개 > 대학소식

인하공전,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이영우2017.12.08조회:314


인하공전,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체험처 부문 우수상(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수상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30일 오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체험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17개 시도의 특화산업과 연계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 대표 체험 기관의 우수 사례를, 체험처의 특징 및 장점, 운영 프로그램 소개, 참여 학생 및 교사의 인터뷰 등을 포함하는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사전 교육용으로 만든 콘텐츠를 대상으로 심사한 후 시상이 이루어졌다. 

  인하공전은 2017년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인천지역 컨소시엄 대표기관으로 참여하며, 3D 프린팅, 항공객실승무원, 항공여객예약, 호텔리어, 관광가이드, 인테리어코디네이터, 로봇개발체험 등 18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총 122회에 걸쳐 2,702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체험을 주관한 인하공전 평생교육원 이혁준 원장은 “인하공전이 운영하는 지역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참여하는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하공전의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꿈길 (http://www.ggomgil.go.kr)’ 사이트와 인하공전 평생교육원 예약사이트(http://lifelong.inhatc.ac.kr/reservation)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하공전 평생교육원(032-870-20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