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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공업전문대학  호텔경영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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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호관 302C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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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870-2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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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산업에서 필요로하는 전문일력 육성을 목표 호텔경영과 https://hotel.inhatc.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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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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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실관리론 [Hotel Room Management]

고객 체크 인 & 아웃을 자연스럽게 제공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호텔에 투숙 할 수 있도록 한다.

객실서비스 영어(기초) [Front Office Service English(Basic)]

영어로 객실 및 부대시설 이용정보, 예약 현황 및 고객 이력 확인, 예약 관련 자료 작성 및 변경을 처리하는 언어 능력이다.

객실서비스 영어(응용) [Front Office Service English(Application)]

영어로 객실 Check In & Out을 처리하는 언어 능력이다.

객실서비스 일어(응용) [In-Flight Service Japanese(Application)]

일본어로 객실 체크 인 & 아웃, 고객 응대, 등록카드 작성 및 객실정보 안내 등을 제공할 수 있다.

객실실무 [Hotel Room Management]

고객 체크 인 & 아웃을 자연스럽게 제공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호텔에 투숙 할 수 있도록 실습 한다.

경영학과 캡스톤디자인 [Business Administration and Capstone Design]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수립->조직화->지휘->통제의 경영순환과정을 실용적으로 접근한다.

관광학개론 [An Introduction to Tourism]

관광학의 기초를 이해하고 그 발생론을 살펴보고, 관광객의 행동론을 통해 영향요인을 파악하고 관광이 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국제매너와 이미지메이킹 [International Manners and Image Making]

글로벌 매너의 기초를 이해하고 자기 이미지의 진단과 관리,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인의 자질 향상과 이미지 완성을 통한 서비스를 배운다.

레스토랑서비스 실습(기초) [Restaurant Service Practice(Basic)]

레스토랑 경영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경영관리 방법이 요구되는 식음료 산업의 경영활동이다. 본 과목은 식당경영에 대한 경영을 실제적이고 체계적인 실습을 통하여 이해하고 적응하는데 있으며, 식당경영의 특징과 조직, 서비스 방법과 경영기법, 메뉴관리 및 판매관리 등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데 있다.

레스토랑서비스 실습(응용) [Restaurant Service Practice(Application)]

식당경영의 특징과 조직, 서비스 방법과 경영기법, 메뉴관리 및 판매관리 등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업장을 이용하는 고객과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고, 문제 발생의 최소화 등 서비스 응용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둔다.

모스마스터 [MOS Master]

기업에서 전산교육, 신입사원선발, 인사고과에 활용되는 디지털 정보화 시대의 필수 자격증으로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활용 능력과 실무를 학습하여 기업에서 필요한 기능과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학습한다.

바리스타 [Barista]

바리스타로서 에스프레소 커피 추출과 다양한 기계 또는 기구를 활용하여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를 제조할 줄 안다.

바텐더 [Bartender]

바텐더로서 칵테일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조주 기법을 익혀 고객이 원하는 칵테일을 제공한다.

비즈니스영어 [Business English]

호텔산업 업무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영어를 학습하고, 아울러 취업면접에 요구되는 영어 학습에 초점을 둔다.

서비스관리론 [Service Management]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분류할 수 있으며, 서비스 산업의 이해 및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마인드 [Service Mind]

서비스의 기본적 요소인 서비스 마인드를 고양시키고, 서비스 현장적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둔다. 특히 호텔 서비스 경영관리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시킴과 동시에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무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산업체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육성하고자 한다.

소믈리에 [Sommelier]

와인 전문가로 와인의 종류에 따른 테이블 세팅, 적절한 온도유지, 와인의 오픈(Open)과 따르기 등 고객에게 와인을 추천하고 제공하는 능력이다.

식음료서비스 실무 [Food and Beverage Service Practice]

서비스 기물을 준비하여 테이블 세팅을 하고, 고객의 예약을 응대하고, 방문 고객을 영접하고, 메뉴를 추천하여 주문을 받고, 주문한 음식을 서비스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영어청취(초급) [English Listening(Basic)]

영어로 된 실용문이나 대화를 들어서 이해하고 적절한 반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공인영어시험인 TOEIC에 대비한다.

영어청취(중급) [English Listening(Intermediate)]

공인영어시험인 TOEIC에 대비하여 듣기 문제 풀이를 연습한다.

오페라프로그램 실습 [Opera Program Practice]

오페라프로그램으로 고객 체크 인 & 아웃을 자연스럽게 제공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호텔에 투숙 할 수 있도록 실습 한다.

외식경영론 [Dining-out Management]

안전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최상의 환경에서 고객에게 가치 있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적의 운영 시스템과 전문역량을 갖춘 인력을 활용하여 매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관리 시스템이다.

의사소통과 대인관계능력 [Communication and Interpersonal Skills]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글과 말을 읽고 들음으로써 다른 사람이 뜻한 바를 파악하고 자기가 뜻한 바를 글과 말을 통해 정확하게 쓰거나 말하는 능력을 학습하고,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원만하게 지내는 능력을 학습한다.

인적자원 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

올바른 인재 채용, 업무평가, 부서 이동, 상벌, 급여, 퇴사 업무, 복리후생 관리, 근태 관리를 수행하는 능력이다.

인터뷰영어 [Interview English]

The course develops the specialist language knowledge and communication skills that job-seekers need to apply for and secure jobs.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기업이 어떻게 자금조달을 하고 수익의 극대화를 위하여 자금을 어떻게 운용하는지를 알아본다.

중국어(중급) [Chinese(Intermediate)]

여행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중국어 표현을 학습하여 중국어의 다양한 기본 문형과 상황 중국어회화를 연습한다.

중국어회화 [Chinese Conversation]

호텔관광 서비스 중국어회화의 기초를 익혀 호텔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호텔관광 실무 중국어회화 학습을 목표로 한다.

카지노실무 [Casino Business Practice]

카지노 딜러로서 카지노 게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벤션과 연회 [Convention and Banquet]

연회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연회 행사 지시서(BEO) 작성 및 확인, 관련 부서 회의, 식음자재 구매, 외부업체 발주, 기자재 준비, 재고 파악 및 리허설 등을 준비하는 능력이다.

호텔경영론 [Hotel Management]

호텔경영의 전반적인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경쟁화되고 고급화되는 현대 호텔경영에 대한 호텔기업과 호텔종사자들이 배워야 할 기본적 개념을 학습한다.

호텔마케팅 [Hotel Marketing]

호텔 조직의 중·장기 비전과 경영전략에 따라 마케팅목표와 실행방안을 수립하는 능력이다.

호텔사례분석 [Hotel Case Analysis]

최근 호텔의 신규 채용인력의 현장적응 능력을 강조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진행되는 중요부서의 업무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함으로써 현장의 적응능력과 업무수행능력을 제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텔영어회화(초급) [Hotel English Conversation(Basic)]

호텔산업분야에서 종사원에게 요구되는 기초적인 영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호텔 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응대 및 요구조건 처리 등에 요구되는 필수적인 표현을 반복 학습하여 호텔종사원으로서 기초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한다.

호텔영어회화(중급) [Hotel English Conversation(Intermediate)]

This course focuses on everyday communicative situations so that hotel employees can understand and respond to the needs and requests of hotel guests during their stay.

호텔영업회계 [Hotel Operation Accounting Practice]

호텔 전체 매출관리를 위한 일일 매출보고서 작성, 외상매출·수입매출 관리, 신용카드매출 관리, 환율 관리를 하는 능력이다.

호텔일어(기초) [Hotel Japanese(Basic)]

일본어로 고객에게 환영과 환송, 좌석 안내, 식음료를 주문, 계산을 받을 수 있는 기초 회화능력을 키운다.

호텔중국어회화 [Hotel Chinese Conversation]

호텔 현장에서 사용하는 간단한 대화를 연습하여 호텔 산업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