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PR > 미디어홍보 > 대학소식

대학소식

인쇄하기
대학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금속재료과, 뿌리기술경기대회 대거 수상
그룹사 게시 Y
그룹사 소식구분 보도자료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18.10.04 조회수 224
금속재료과, 뿌리기술경기대회 대거 수상 이미지
금속재료과, 뿌리기술경기대회 대거 수상 이미지
금속재료과, 뿌리기술경기대회 대거 수상 이미지

인하공전 금속재료과, 뿌리기술경기대회 대거 수상

 

인하공전이 추구하는 실용·실무 교육으로 재학생들 각 부문에서 두각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2018 뿌리기술 경기대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2018 뿌리기술 경기대회>는 지난 3월에 시작해 8월까지 ‘주조기술경기대회’, ‘열처리기술경기대회’, ‘소성가공기술경기대회’, ‘용접기술경기대회’, ‘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 ‘금형기술경기대회’가 열렸으며, 인하공전은 표면처리, 용접, 주조, 열처리 부문에서 총 10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인하공전 금속재료과 김종수 학생은 ‘표면처리기술경기대회’ 니켈-크롬도금 분야에서 교육부장관상인 금상을 수상했으며, 동상은 엄세영, 이지혜 학생이 수상했다. 플라스틱도금 분야에서는 차효원, 최일우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아연도금 분야 동상에는 인하공전에서 정부초청 외국인 전문학사과정 장학생 사업(GKS)으로 재학 중인 리즈코자 포테(국적 우즈베키스탄)학생이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용접기능경기대회’에서는 금속재료과 김경주 학생이 교육부장관상(금상)을 수상했고, 김반호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주조기술경기대회’에서는 금속재료과 임선애 학생이 동상을, ‘열처리기술경기대회’에서는 김시온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뿌리기술 분야별로 자격증을 수여 받고, 금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도 지급된다.

  <뿌리기술 경기대회>는 산업의 기초가 되는 뿌리산업의 기술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주조, 용접 등 6대 기술을 대상으로 개최하여 우수기업과 인력을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시상식은 지난 9월에 서울 The-K 호텔에서 전 부문에 걸쳐 동시에 진행되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대한민국명장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이영우2018.10.05
다음자료 관광경영과 김재호 교수, ‘국무총리표창’ 수상 이영우201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