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PR > 미디어홍보 > 대학소식

대학소식

인쇄하기
대학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디지털전자과, 경진대회 연이은 대상 수상 쾌거
그룹사 게시 Y
그룹사 소식구분 보도자료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19.07.15 조회수 234
디지털전자과, 경진대회 연이은 대상 수상 쾌거 이미지
디지털전자과, 경진대회 연이은 대상 수상 쾌거 이미지

 

인하공전 디지털전자과, 경진대회 연이은 대상 수상 쾌거

대상 2개, 은상, 동상 수상, 디지털전자과의 우수성 알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4일(목)과 5일(금) 김포대학교 변안나 기념관에서 열린 2개의 경진대회에서 연이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두 대회 모두 (사)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대회로, 교육부, 경기도, 김포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우선 지난 4일 열린 <2019년 전국 대학교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는 대상(교육부장관상)과 동상을 수상하며, 3연패의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는 전국 전문대학 전기•전자•통신•메카트로닉스 관련 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전자회로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다. 총 39개 팀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는 ▲인쇄 회로 기판(Printed Circuit Board: PCB)설계 ▲회로 설계(Design) 및 시뮬레이션과 작품제작 측정 ▲마이크로컨트롤로 프로그램 설계 및 작품제작 측정 등 3개 항목 과제를 5시간 수행해 수상 팀을 가렸다. 대상은 디지털전자과 임제욱, 이민우, 이현민, 이재찬 학생(팀명: 블랙핑크)이 수상했으며, 동상에는 김명진, 이명우, 최선웅, 손민석 학생(팀명: 인퓨전)이 수상했다.

  이어 5일에는 <2019년 제7회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가 열렸다. <스마트로봇 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로봇 하드웨어 제작 능력 배양,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분야의 우수인력 발굴 및 육성 등을 목적으로 열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로봇경진대회로, 올해에도 전국 17개 대학교에서 53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올해 경진대회의 과제는 미리 제작한 ‘스마트 물류 자동화를 위한 무인반송로봇(AVG)’과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통해 4종류 색상의 물건 8개를 4개의 지정된 지점으로 이송하고 도착 지점으로 복귀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에는 디지털전자과 이승호, 이민우, 공대준, 한성훈 학생(팀명: 이로이)이, 은상에는 디지털전자과 남기범, 전승언, 조산희 학생(팀명: 서킷 브레이커)이 각각 수상하였다.

  지도교수인 디지털전자과 박성욱 교수는 “두 대회를 통해 대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을 수상함으로써 인하공전의 우수한 교육 수준을 입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전공 역량을 강화해 실무에 강한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해양레저센터, 레저보트 선체 정비 교육과정 일반인 ... 이영우2019.07.15
다음자료 학생회, 농촌 지역에 전공 탐색 기회 제공 이영우2019.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