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PR > 미디어홍보 > 대학소식

대학소식

인쇄하기
대학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항공지리정보과,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그룹사 게시 Y
그룹사 소식구분 보도자료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19.08.08 조회수 232
항공지리정보과,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이미지

 

 

인하공전 항공지리정보과,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교육의 우수성과 자율 주행 및 비행 기술 선보여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7일(수)부터 열린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해 인하공전 항공지리정보과의 우수성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코엑스 C홀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LH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으며 오는 9일(금)까지 진행된다. ‘스마트국토엑스포’는 측량, 지적, 위성 등 공간정보 분야의 기반이 되는 기술부터 디지털트윈, IoT, AI 등 공간정보가 접목된 융복합 기술까지 우수한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소개하여 차세대 혁신 산업기술과 미래 비전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인하공전은 이번 전시회에서 항공지리정보과의 교육 과정과 자율 비행 시제품 제작, 지능형 자율 주행 조립 RC카 시제품 개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부터 국토교통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공간정보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한편, 인하공전 항공지리정보과는 지난 1992년 대한민국 대학으로는 최초로 개설돼 무인기체원격탐측, 공간빅데이터분석, 사진 측량 및 3차원 지도 제작 등 대한민국의 공간정보 교육을 주도해 왔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사)한국SW테스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이영우2019.08.14
다음자료 1학과 1명장 멘토링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이기종2019.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