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PR > 미디어홍보 > 대학소식

대학소식

인쇄하기
대학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인하공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그룹사 게시 Y
그룹사 소식구분 보도자료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288
인하공전,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이미지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안전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이하 고선패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고선패 사업은 고용위기가 우려되는 지역에 정부·자치단체가 예산을 지원해 지역의 경제·산업정책과 연계한 일자리를 만들고, 관련 사업의 구조 고도화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4월28일 인천을 포함해 전북, 경남, 경북, 충북 등 5개 자치단체를 공모사업에 선정했다. 인천광역시가 공모해 선정된 고선패 사업은 남동구, 부평구, 서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뿌리기업+근로자 패키지 지원을 통한 인천 뿌리산업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뿌리산업은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6개 업종으로, 인천광역시는 2024년까지 정부지원금을 포함해 총 477억원을 투입해,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인하공전은 공업계 기술인력 양성 역량과 지역산업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인천지역 고선패 사업 참여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일반·전문대학 중 유일하다. 인하공전은 고선패 사업 중 ‘뿌리산업 일경험 지원’ 부문을 운영하며, 앞으로 5년간 약 14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아 재학생의 뿌리산업 부문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하공전의 주요프로그램은 지도교수-재학생-기업이 팀을 이뤄 활동하는 3D 설계 및 시제품 제작, 기업 애로 해결,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정개선 및 디지털화 등이다.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인하공전이 뿌리산업의 스마트화에 기여하여 뿌리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지역 청년의 유입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중소기업 기술지원을 통해 뿌리산업을 첨단화 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데 대학의 교육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인하공전, 목포해양대와 해양레저∙안전클러스터 조성... 이영우2020.05.27
다음자료 ㈜엘리비젼, 인하공전에 은나노항균 필름 기증 이영우2020.05.19

콘텐츠 관리자

담당자정보

부서 :
평가홍보팀
담당자 :
이영우
전화번호 :
032) 870-2451
최종수정일
2020.01.28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