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 대학PR > 미디어홍보 > 대학소식

대학소식

인쇄하기
대학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인하공전, 다문화학생 대상 직업교육 실시
그룹사 게시 Y
그룹사 소식구분 보도자료
작성자 이영우 작성일 2020.09.22 조회수 433
인하공전, 다문화학생 대상 직업교육 실시 이미지
인하공전, 다문화학생 대상 직업교육 실시 이미지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9월19일(토)에 ‘2020년 다문화학생 직업교육과정’ 개강식을 갖고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교육청이 주관하고 인하공전 평생교육원이 교육을 주관하는 ‘다문화학생 직업교육과정’은,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 소재 중, 고등학교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해로 세번째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다.

  총 65명의 학생이 수강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바리스타 자격 취득과정’, ‘TOPAS 자격 취득과정’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 자격 취득과정’ 등 3개 과정이다. ‘바리스타 자격 취득과정’, ‘TOPAS 자격 취득과정’은 8주 동안 하루 8시간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TOPAS 자격증’은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발권 등을 위한 컴퓨터 예약 시스템을 다루는 자격증이다. 한국어능력시험 자격 취득과정은 하루 6시간 총 15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4급 이상 취득을 목표로 과정이 운영된다.

  인하공전 평생교육원 신철호 원장은 “다문화 학생들의 취업과 자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직업 교육의 기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진로 탐색의 폭을 넓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인천광역시 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서해주 장학사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많은 다문화학생들의 참여가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교육을 통해 다문화 학생이 지역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 이영우2020.10.15
다음자료 인하공전,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급 이영우2020.09.17

콘텐츠 관리자

담당자정보

부서 :
평가홍보팀
담당자 :
이영우
전화번호 :
032) 870-2451
최종수정일
2020.01.28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