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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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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휴학자 유의사항 (일반,입대,임신,출산,육아)
카테고리 휴.복학
작성자 김선형 작성일 2013.01.03 조회수 2656
담당부서 학생지원팀(학적)

 

​■ 휴학원서 제출 후 휴학처리 여부를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학적 → 학적변동조회"에서 휴학일, 복학예정일 확인

 

휴학처리 취소는 해당학기 수업일수 1/4선까지 대학 담당부서에 방문하여 복학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수업일수 1/4선 다음 날부터는 휴학 취소 불가)



 

■ 등록금을 납부한 휴학자의 등록금처리 : 휴학은 등록금 미반환, 자원퇴학은 등록금 반환 

   ​1.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1/4선까지 일반휴학한 자의 등록금은 복학하는 학기의 등록금

      으로 대체하며, 수업일수 1/4선 다음 날부터 일반휴학한 자의 등록금은 반환​·대체하지 않으며,

      복학하는 학기의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2.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3/4선까지 군에 입대하는 자와 임신.출산.육아휴학한 자, 

      일반휴학기간 내에 입대휴학으로 변경한 자의 등록금은 복학하는 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한다. 

   3. 등록금을 납부한 휴학자가 자원퇴학할 경우 휴학일을 기준으로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에 

      의거 등록금을 반환한다.

      가. 해당 학기 개시일(입학생의 경우에는 입학일을 말한다. 이하 같다)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등록금의 전액을 반환한다.

      나. 해당 학기 개시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되, 등록금

          (입학금은 제외한다.)은 다음 표의 기준에 따라 반환한다.

          -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장학금은 소멸됩니다.

재학중 입영일이 수업일수 3/4선을 초과하여 수강한 후 입대휴학한 경우에는 해당학기 성적이 인정됩니다.

   (다만, 입영일이 수업일수 3/4선 이후 인 학생 중 성적부여를 원하지 않는 학생은 수업일수 3/4

   이전에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입대휴학을 신청을 해야 함)

 

■ 일반휴학, 임신휴학, 출산휴학은 1년 단위(복학하는 학기의 개강일 전일까지)로, 육아휴학은 2년 단위로 

   휴학기간이 만료된 자는 해당학기에 반드시 복학하여야 합니다. (미복학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유의

 

일반휴학자중 입영통지서가 발부되면 입영일 14일전부터 대학에 방문하여 휴학원서와 증빙서류(입영통지서,

   병적증명서, 군복무확인서중 선택)를 담당부서에 다시 제출하여 입대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 입대휴학 후 귀가조치 되었을 때에는 입대휴학이 취소되므로 귀가증명서를 지참하고 대학에 방문하여

   입대휴학취소원서를  대학 담당부서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유의)

■ 조기제대(의가사제대, 의병제대 등)한 경우 휴학기간 만료전이라도 복학이 가능하므로 전역증 또는 

   병적증명서를 지참하고 대학에 방문하여 대학 담당부서에 반드시 제출하여 복학하시기 바랍니다. 

 

■ 군복무 기간 중 복무기간이 연장(부사관 지원, 유급지원병 지원 등)되는 경우 전역예정증명서를 

   대학 담당부서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유의)

 

대학 담당부서 제출방법 : 전역예정증명서는 방문, 우편, Fax중 선택하여 제출
   • 주소  : (22212)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공업전문대학 학생지원팀(본관 1층) 학적담당

   • 전화  : 032-870-2644~5      

   • Fax   : 032-870-2499 

 

■ 군 복무를 마친 예비역 학생은 신(편)입학, 복학, 휴학, 졸업, 졸업유보, 자원퇴학, 제적 등

   학생신분이 변동되면 예비군대대(032-870-2116)에 반드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정보광장 공지사항"​의 공지내용에서

      "해당학기 예비군 훈련관련 중요내용 안내" 참조



 

■ 복학 절차는 수강신청(등록) 기간 또는 수업일수 1/4선까지 수강신청을 하고 미등록자는 등록금을 납부

   하시면 재학생(등록금 납부 1~2일 이후)이 됩니다. (별도의 대학방문 및 복학 서류 불필요)

   • 복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매학기(1학기:1~2, 2학기:7~8) 대학 홈페이지에 자세히 공지.

 

 

문의전화(구내 870국)

   ​○ 장학금/학자금/휴.복학/자원퇴학/재입학 관련 : 학생지원팀(구내전화 2641~5)

   ​○ 학생자치회비/졸업행사/학생증 관련 : 학생지원팀(구내전화 2052~3)

   ​○ 수강신청(청강)/성적평가/교원자격증/학점인정 관련 : 교무팀(구내전화 2033~4)

   ​○ 등록금납부/교육비납입증명서 관련 : 재무팀(구내전화 2071~3)

   ​○ 예비군/민방위/병무 관련 : 예비군대대(구내전화 2116, 2119)

   ○ 전산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시스템) 관련 : 전산정보원(구내전화 2111)

   ○ 학사/일반 관련 : 학과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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