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대학 정보화를 이끌어갑니다! 전산정보센터/ Offic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http://itcenter.inhatc.ac.kr

> 자료관리시스템(IDISK)

자료관리시스템(IDISK)

인쇄하기

구축 개요

목적

  • 대학 업무 자료 통합 관리기반 마련
  • 개인/부서/외부와의 자료 공유 및 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 접근 통제에 따른 중요자료 유출방지 및 개인 과실로 인한 자료 유실 방지

주요 기능

부서별 사용자(A부서, B부서, C부서)가 자료관리시스템(통합파일 서버)으로 파일을 넘기면 문서/정보보안:저장소 암호화, 전송구간 암호화, 권한/접근통제:그룹별/기능별로 다양한 권한/접근통제, 파일통합저장:개인 보관된 업무자료 분리 및 통합저장, 자료공유/협업:외부 및 특정 그룹별로 편리한 자료공유, 자료전송:대용량 메일 전송, 웹링크(URL)을 보관한다.

※ 사용자 로그기록에 의한 책임 추적

자료관리시스템 운영

  • 가. 접속 URL : http://idisk.inhatc.ac.kr
  • 나. 제공 대상 : 교직원 전용
  • 다. 서비스 적용 범위
    • 기본 3개의 자료실(대학공통, 부서별공용, 개인)와 임시지원 자료실 1개로 운영하여 내부에서의 업무자료 공유
    • 각종 현황 및 보고자료 취합(교육역량사업자료, 사업계획서, 취업통계, 미디어 자료 등)
    • Offline 발간물(대학안내, 교직원총람, 졸업사진 등) 대체
    • 특정 기간내에 진행하는 프로젝트 공간과 PC 재설치를 위한 데이터 백업장소 제공
  • 라. 기본 운영 원칙
    • 업무용 파일 공유가 목적임에 따라 개인용 자료실을 제공하지 않음
    • 대외비, 개인정보(주민번호) 자료, 저작권이 확보되지 않은 자료는 사용 제한
    • 전반적인 운영 관리는 전산정보원에서 주관하며, 대학공통자료실의 세부 자료는 해당 자료관리부서에서 관리
    • 부서별 공용 자료실은 해당 부서장(학부/학과장) 및 팀장 관리하에 부서 자율 운영
    • 접속대상은 행정업무 재직자로 제한하되 퇴직시 D+1 일자로 계정 정지
  • 마. 접속 방법
    • 인터넷 접속
    • 윈도우 탐색기 접속
      •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자료관리시스템 → “자료관리시스템” 아이콘 선택
        ※ 아이디/비밀번호는 포털과 동일
    • 모바일 접속(전용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인터넷디스크(internetdisk)"로 검색 후 설치
      • 로그인 창에 정보 입력 후 접속
      • 주소 :인하공업전문대학 자료관리시스템 바로가기(http://idisk.inhatc.ac.kr), 아이디/ 비밀번호는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
        자료관리시스템 - 인터넷디스크(Internetdisk) 모바일 메인화면
주요사용법 PDF파일 다운로드 사용자 메뉴얼 PDF파일 다운로드 자료실 디렉토리 및 파일 생성 Guide PDF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