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 > 대학소개 > 대학소식

인하공전, 2020년 케이무크 사업에 신규 2개 강좌 선정

이영우2020.06.05조회:543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교육부가 선정한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이하 케이무크(K-MOOC,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 신규 강좌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 전문대학 최초로 케이무크 강좌를 등록했으며, 2019년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문대학 최고 인기 강좌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케이무크는 접수한 105강좌 중 40강좌를 선정하였으며, 이 중 인하공전은 직업교육분야에 디지털전자과 엄우용 교수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 반도체 개론’과 자율분야에 컴퓨터시스템과 이세훈 교수의 ‘누구나 할 수 있는 AI 머신러닝’ 강좌가 선정되었다.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 반도체 개론’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반도체의 기본 물성, 캐리어 운동, 반도체 기본 공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좌이며, ‘누구나 할 수 있는 AI 머신러닝’은 실습을 통해 머신러닝의 기초 기술에 대한 이해와 이미지 분류 서비스, 사운드 분류 서비스 등 원하는 머신러닝(딥러닝)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케이무크는 지난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745개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하공전은 올해 선정된 2개 강좌를 포함해, 컴퓨터정보과 허태성 교수의 ‘스크래치와 스마트 코딩’, 실내건축과 김자경 교수의 ‘조명디자인’, 토목환경과 김원대 교수, 조용현 교수의 ‘하수관로 조사 및 정보 구축’, 관광경영과 김재호 교수의 ‘문화관광상품의 이해’ 등 총 6개 강좌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