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 홈
  • 로그인
  • 포털
  • 대표홈페이지

학과안내

위치 :
1호관 402B호
TEL :
032-870-2290
032-870-2299
FAX :
032-870-2520

관련사이트 연결


> 학교공지

학교공지

인쇄하기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학생3-In인증/3-In과정] 2019학년도 FLY튜터링(1) - 튜터&튜티 모집 안내
분류 모집/채용 작성일 2019.03.08 조회수 2398
소속 교수학습지원센터 작성자 장현정 전화번호 870-2428

 

                2019학년도 FLY튜터링(1)

                   튜터&튜티 모집 안내

 

FLY튜터링이란,

 Friend & Leader of You의 줄임말로, 해당 전공과목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선배(튜터) 또는 성적이 우수한 동기(튜터)가 친구이자 리더가 되어 그 과목을 수강하는 후배(튜티)와 함께 공부하는 프로그램

 

1. 활동 계획

활동 기간 : 2019. 4. 1.() ~ 6. 7.()

활동 시간 : 1, 2시간 이상 (9, 18시간 이상)

팀 구성 및 자격요건

구 분

튜터

튜티

튜터링

대상

2019-1학기에 개설된 전공과목

전공 관련 자격증, 어학 관련(TOEIC ) 인증시험 가능

팀 구성

180(신청 현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각 팀 당 튜터 1, 튜티 최대 2명까지 가능

선후배 팀 / 동기 팀 구분

자격요건

튜터링 대상 전공과목의 전년도 성적이 A0 이상 또는 전체평점이 A0 이상

2~3학년 재학생(신청자에 한함)

튜터링 대상 전공과목에 대해 보충학습이 필요한 1~3학년 재학생 및 재이수자

(신청자에 한함)

   

유의사항 및 지급 기준

  ㅇ 팀원 중 1명 이상 OT 필참

     (수업 이외의 사유로 OT 불참 시, 선발에서 제외)

  주간보고서 3회 이상 제출 팀 대상, 학생 3-In 인증

  학생 3-In 인증 팀 중, 최종결과보고서까지 제출 팀 대상, 튜터 지원금 지급

     (팀 구분에 따라 차등 지급)

  ㅇ 우수 팀 및 우수 보고 팀 선발 후, 성과발표회 실시

    ※ 우수 팀 선발 관련, 하기 '우수 팀 선발 기준' 참고

    ※ 우수 보고 팀 선발 관련, 주간보고서 및 최종결과보고서 합산 점수로 선발

  ㅇ 성과발표회 실시 후, 우수 팀 및 우수 보고 팀 시상 및 장학금 지급

 

    ※ 우수 팀 선발 기준 (다음 순위에 의거 선발

항 목

선발기준

비 율

주간보고서

- 격주마다 2주차 분량 총 5회 제출

* 5(15), 4(12), 3(9), 2(6), 1(3)

*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판단할 때 내용이 부실한 경우 최대 10 감점

15

특강 참석률

- 튜터와 튜티 각각 학생 1-in 과정 특강 1회 참여 시 5점이 부여되며,

  팀별 전체 인원수로 나눈 결과 반영

* 학생 1-in 과정 특강 추후 공지

- 오리엔테이션 참여 필수(팀 내 1명 이상 참여, 불참 시 경고 또는 탈락)

15

과목 성적

- A+(20), A0(16), B+(12), B0(8), C+이하(4)

* /불 자격증의 경우, 합격 시 20, 불합격 시 4점 부여

* 점수 자격증의 경우, 향상된 점수 10점당 2점 부여 (최대 20)

20

최종결과보고서

- 각 회차의 학습내용에 대한 구체적 기술

- 튜터링 이수에 대한 구체적 소감 및 의견 작성

30

성과발표회

- 성과발표회 발표 점수

20

 

합 계

100

 

 

2. 지원금

구 분

시상내용

지원금()

장학금

대상

300,000 × 1

금상

200,000 × 2

은상

150,000 × 5

동상

100,000 × 10

우수 보고 팀

 80,000 × 10

튜터 지원금

후배 팀 튜터

100,000 × 150

동기 팀 튜터

 50,000 × 30

상기 인원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3. 활동 일정

일 정

추진내용

비 고

2019. 3.

FLY튜터링(1) 시행 안내 및 신청서 접수

 

선정 결과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일정 안내

추후공지

오리엔테이션 실시

튜터/튜티 전체

4. 1. ~ 6. 7.

FLY튜터링(1) 실시 및 주간 보고서 제출

9

6.

만족도 설문지 및 결과 보고서 제출

튜터/튜티 전체

7.

우수 발표 팀 선정 공지

추후공지 

최종 성과 발표회 및 우수 팀, 우수 보고 팀 시상

추후공지 

8.

최종 결과 보고 및 장학금 지급 요청

 

상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4. 신청 안내

신청 기간 : 2019. 3. 11.() ~ 3. 21.(

제출 서류

  참가 신청서 1

    - 첨부 파일(참가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튜터, 튜티 각각 작성

    - 학과장님 서명 필수

  ㅇ 튜터의 성적증명서 또는 자격증(전공 및 어학 관련 인증시험 서류도 가능) 1

    ※ 튜터 자격요건 증명용

제출 장소 : 교수학습지원센터(5호관 315) 방문 제출

    각 팀별로 제출 서류들을 수합하여, 한 번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향후 안내 사항

튜터링 팀 선정 발표 : 2019. 3. 25.() (예정)

오리엔테이션(OT) 일정 : 2019. 3. 28.() 16:20 (예정)

 

 

 

6. 문의처 : 교수학습지원센터 장현정 (032-870-2428)

 

첨부파일
일정시작일 2019-03-11
일정종료일 2019-03-21
일정 카테고리 모집

이전글 다음글 이동
이전자료 [보건실]2019학년도 1학기 금연클리닉 운영안내 박지언2019.03.11
다음자료 2019년 1학기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희망사다리Ⅱ유형... 정기환2019.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