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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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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2021-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문
분류 등록금고지 작성일 2021.02.02 조회수 590
소속 학생지원팀 작성자 김진수 전화번호 870-2645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일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승인된 학생은 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분할납부기간 : 분할납부 승인된 학생에 한함

회차

납부기간

비고 

1회차

2021.2.22.() ~ 2.26.(금)

회차당 등록금의 25%

2회차

2021.3.16.(화) ~ 3.18.(목)

3회차

2021.4.13.(화) ~ 4.15.(목)

4회차

2021.5.4.(화) ~ ​ 5.7.(금)

2. 분할납부은행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3. 분할납부고지서 : 등록금 납부고지서는 개별 발송되지 않으며대학 홈페이지에서 직접 인쇄

   ▶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등록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에서 조회 또는 출력 (※ 2.18.(화) 15:00부터 출력 가능 예정)

4. 분할납부방법

   가우리은행 지정계좌로 이체

       1) 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 무통장 입금 가능 (계좌이체는 24시간)
       2)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 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단, 입금은행에 따라 학교명+학생성명, 학생성명+학교명으로 표기됨)

   나. 은행창구 납부

       1) 등록금 납부고지서(학생자치회비 포함)를 가지고 우리은행 방문후 납부
       2) 납부시간 : 은행영업일 09:00 ~ 16:00 (평일만 가능)

  . 분할납부 승인자는 동일한 지정계좌에 해당 회차별 납부기간을 확인하여 납부합니다.

   라. 신용카드 납부 불가능

   마. 유의사항
       1) 우리은행 지정계좌번호는 학생별로 다르므로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합니다. ( 지정계좌번호는 매학기마다 달라지며, 1회만 사용가능한

          가상계좌이므로 등록금 입금 시 지정계좌번호의 예금주(학생이름)를 반드시 확인)

       2) 등록금 납부금액은 "필수" 사항이며, 학생자치회비는 "선택" 사항입니다.

       3) 학생자치회비를 납부 할 경우 1회차 분납금액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셔야 합니다.(학생자치회비도 세부항목별로 분리하여 납부할 수 없으며, 총액을 한번에 납부) 

       4) 졸업준비금에 졸업앨범비는 포함되지 않았으며,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5) 분할납부(2,3,4회차) 기간에도 1회차와 동일한 우리은행 지정계좌에 납부 바랍니다.

       6) 분할납부 4회차(최종)에 납부할 등록금이 이전에 분할납부(1,2,3회차)한 금액과 다를 수 있으니, 필히 등록금고지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분할납부확인 : 우리은행 당일 확인 가능

   ▶ 종합정보시스템(http://icims.inhatc.ac.kr/intra) "등록 등록관리 → 등록금납부확인서"에서 납부확인서 조회 또는 출력

6. 분할납부취소 

분납회차

1회차

2회차

3회차

4회차

비고

취소방법

미납 시
자동취소

납부기간 직전 5일간 방문 취소
(단, 신청 마지막날은 15시까지)

  

서류접수

불필요

필요

    ○ 등록금 분할납부 취소원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 홈페이지(http://www.inhatc.ac.kr) "정보광장 문서서식함"의 관련서식

 

7. 기타사항

​   가. 분할납부 1회차를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승인은 자동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변경된 지정계좌번호와 등록금 전액을 확인하고 완납하여야 합니다.

   나. 분할납부 1회차를 등록한 학생이 휴학하고자 할 때에는 분할납부 취소 후 등록금을 완납해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

   다. 분할납부(2,3,4회차) 기간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 제적(미등록)이 되고, 기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제적(퇴학)은 개강(개시.입학)일에서 90일이

지난 날로 처리)

   라. 분할납부 승인 및 취소에 따른 학적변동(제적), 기납부한 등록금의 소멸은 신청인의 귀책사항입니다.

​   마. 분할납부 승인자의 우선 감면이 안된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자격증 등)은 최종 회차 등록금 완납 후에 지급합니다.(단, 일부 교외장학금의 경우 중도에 등록금 완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등록금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다음과 같이 차액 처리합니다.

자원퇴학(자퇴)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개강)일 전일까지

전액

학기 개시(개강)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5/6 해당액

학기 개시(개강)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개강)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개강)일에서 90일이 지난날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료는 분할납부로 납부한 금액이 아닌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을 기준으로 함.

 

문의전화(구내 870국) 

   ​○ 등록금납부/교육비납입증명서 관련 : 재무팀(구내전화 2074,2073)

   ​○ 장학금/학자금/휴.복학/자원퇴학/재입학 관련 : 학생지원팀(구내전화 2641~5)

   ○ 학생자치회비/졸업행사/학생증 관련 : 학생지원팀(구내전화 2051~2)

   ○ 수강신청(청강)/성적평가/교원자격증/학점인정 관련 : 교무팀(구내전화 2031, 2033)

   ​○ 예비군/민방위/병무 관련 : 예비군대대(구내전화 2116, 2119)

   ​○ 전산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시스템) 관련 : 전산정보원(구내전화 2111)

   ○ 학사/일반 관련 : 학과사무실(첨부화일 참고).  끝. 

 

 

입 학 학 생

 

  

첨부파일
일정시작일 2021-02-18
일정종료일 2021-05-07
일정 카테고리 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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