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 홈
  • 로그인
  • 포털
  • 대표홈페이지

학과안내

위치 :
1호관 402B호
TEL :
032-870-2290
032-870-2299
FAX :
032-870-2520

관련사이트 연결


> 교과과정 > 교과목 개요

교과목 개요

인쇄하기

영문이해초급 [English Comprehension, Basic]

기초이론을 통한 영어의 구문 이해 및 어휘력과 독해력을 배양하여 영어 활용의 기본과 토익을 위한 기초적인 실력을 기른다.

영어청취초급 [English Listening, Basic]

영어청취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그림, 대화, 설명 등을 포함한 TOEIC 청취 부분과 같은 내용을 테스트 위주로 익힌다.

영어회화초급 [English Conversation, Basic]

기초적인 영어 회화를 익히도록 한다.

영어독해 [English Reading]

영문학, TOEIC 지문의 독해 연습을 통하여 영어를 정확하게 읽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영문이해중급 [English Comprehension, Intermediate]

영문이해에 대한 어학 능력을 중급 수준으로까지 향상시키고 정기토익의 일정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영어청취중급 [English Listening, Intermediate]

토익 초급이상 중급 수준의 듣기 실력을 배양하고 기본적인 어휘, 발음, Listening skill을 익힌다.

영어회화중급 [English Conversation, Intermediate]

영어 회화를 주된 목적으로 발표와 활동을 통해 익힌다.

항공일본어기초 [Airline Japanese, Basic]

항공서비스에 관련된 일본어 어휘와 표현문장을 익혀 일본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한다.

항공중국어기초 [Airline Chinese, Basic]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어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고, 기초적인 중국어 어휘와 기본문형을 익혀 간단한 중국어를 말할 수 있도록 한다.

인터뷰영어 [Interview English]

인터뷰에 필요한 Speech pattern를 알고 질문을 듣고 대답할 수 있는 회화능력을 키운다.

항공객실일본어회화 [In-Flight Japanese Conversation]

일본어 문자와 발음연습부터 시작하여, 인사말이나 자기소개 등의 기초회화를 익히고, 기본문법과 좀 더 다양한 어휘 및 문형 학습을 통해, 일본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항공객실중국어회화 [In-Flight Chinese Conversation]

중국어 발음표기법인 한어병음을 정확하게 익힌 뒤 , 항공기객실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중국어 회화를 듣고, 읽고, 말하고, 쓸 수 있도록 연습한다.

항공객실영어회화초급 [In-Flight English Conversation, Basic]

기내 서비스 상황별 초급 영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다.

항공객실영어회화중급 [In-Flight English Conversation, Intermediate]

기내 서비스 상황별 중급 영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다.

국제문화이해 [Knowledge of Global Culture]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국제적인 소양과 다양한 문화지식을 습득하여 국제매너와 국제적 서비스 지식을 갖춘 항공객실승무원직은 물론 서비스 관련 분야에 적합한 국제적 감각을 가진 세련된 인재를 양성한다.

인문학이해 [Humanities]

심리학, 회화, 역사, 철학, 경제, 종교, 사회이론, 과학, 문예와 사조사 등을 이해하여 인간의 가치, 인간과 세계 그리고 자연과의 관계를 파악한다.

시사경제 [Current Economy & Topics]

여러 가지 사회적 사건과 경제 흐름 등 시사경제 전반에 대한 이론과 일반지식을 습득하여 항공기 승무원으로서 요구되는 국제적인 감각을 배양한다.

항공객실일상안전관리[Cabin Safety Management]

항공기 객실의 안전보안 장비의 이해와 현장에서의 업무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서비스업무기본 [Airline Service Basic]

항공사 객실서비스의 기본이해와 업무를 파악함으로서 항공기 객실서비스의 흐름과 객실승무원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익힌다.

비행전객실서비스실습 [Preparation for the Flight]

비행 준비, 승객 탑승 시 객실 승무원이 수행해야 하는 업무를 실습한다.

항공기내방송 [In-Flight Announcement]

기내방송의 의미와 중요성을 학습하고, 방송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한 언어별 학습방법을 익혀 항공사의 방송 취득 가능수준에 도달하도록 한다.

기본매너와이미지메이킹 [Manner&Image Making]

자신의 내적·외적이미지를 이해하고, T.P.O.에 맞고 호감을 주어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이미지 구축을 위해 이미지 구성 요소인 표정, 태도, 자세, 말씨 등을 연마하는 실습위주의 학습을 한다.

항공객실비상안전관리 [Cabin Emergency Safety Management]

항공기 비상사태 발생 시 객실의 안전보안 장비 사용 및 승객에 대한 비행탈출 절차를 습득한다.

비행중기내음료서비스 [Cabin Beverage Service]

알콜과 비알콜 음료, 칵테일 제조법, 와인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승객에게 서비스 및 회수하는 절차를 실습한다.

비행중객실서비스실무실습 [Cabin Service During the Flight]

비행 중 기내 Entertainment 이용 안내와, 면세품 판매 및 객실 상태점검을 수행하는 업무를 학습한다.

비행중기내식서비스 [In-Flight Meal Service]

항공기 내에서 제공되는 기내식과 음료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과 실습을 함양하여 항공기 탑승 승객의 요구에 적절히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착륙전여객운송실무 [Airline Business&Transport]

항공운송업의 특성인 예약, 발권, 운송, 운항 등을 이해함으로서 유기적이고 원활한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객실서비스대화법캡스톤디자인 [Cabin Conversation Capstone Design]

고객만족을 위한 객실 승무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 응대 대화법을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의 고객만족 서비스 능력을 함양한다.

면접실무실습 [Interview Practice]

실전 면접에서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면접 능력을 갖춘다.

응급환자대처법 [In-Flight First Aid]

비행 중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승객의 다양한 질환 발병에 대하여 숙지하고 이에 대한 가장 적절한 응급 대처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익힌다.

비행후객실서비스실습 [Cabin Work After Flight]

항공기 도착 후 유실물 점검, 비행 후 보안점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항공운항기술규정업무 [Cabin Operating Regulation]

항공객실승무원으로서 운항 관련 법규, 객실 승무 규정 이해와 숙지 및 준수와 적용 여부 등의 방법 등을 학습한다.

객실승무관리업무 [Cabin Crew Management]

승무원 근무 편성 규정의 이해와 업무 배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객실 서비스 규정과 객실 안전 규정에 대한 이해를 한다.

고객만족서비스 [Customer Satisfaction Service]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기본 Process와 절차 이해와 운영 기술 및 고객 지향적 서비스마인드를 함양하고 더불어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고객과 서비스인이 일치되어 상호 만족하여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바람직한 서비스 방법을 학습한다.